728x90
반응형

색깔 담은 옛 유럽여행 - 네덜란드

 

사실 나와 친구가 잘못한 거다. 유럽에서 짐을 선반 위에 올려놓고 자버렸다. 한국의 기차를 생각했었는지. 조심했어야 했는데 생각이 없었다. 암스테르담에 도착하기 전 잠에서 깨고 짐을 챙기려고 봤는데 선반 위에 올려놓은 친구의 백팩과 나의 카메라 가방이 없어졌다. 내려야 하는데 어디 갔지 생각하다 아, 훔쳐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내려야 하니 남은 짐을 들고 내렸다. 비싼 내 카메라, 야간열차 티켓이 다 있던 친구의 백팩. 여행 반도 안돼서 찾아온 위기였다.

내가 가진 것 중에 가장 비쌌던 카메라가 없어지니 멘붕이었다. 거기다 여행 중 타야 할 야간열차 티켓도 없어지다니. 이게 현실인가 싶었다.


일단 암스테르담에서 내려 캐리어를 보관함에 넣어두고 거리를 걸으며 한국에 연락도 해보며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봤다. 너무 멘붕이어서 그냥 길거리에 앉아서 거리를 보기만 했다. 좀 돌아다녔어야 했는데 그럴 멘탈이 아니었다.

 

암스테르담의 거리

조금 더 차분한 느낌으로 돌아다녔으면 더 좋았을 텐데. 아쉬움이 많이 남은 암스테르담이다.

 

암스테르담의 거리

걸으면서 해결책을 찾다가 경찰서에서 분실신고를 하고 서류를 떼기로 했다. 여행자 보험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했다. 친구랑 나는 역의 경찰서로 가서 누군가 훔쳐갔다고 하며 경찰관이 주는 서류를 작성하고 다른 서류를 받았다. 다행히 한국에 돌아와서 조금의 보상을 받을 순 있었다. 하지만 런던, 브뤼셀에서 찍은 사진뿐만 아니라 카메라가 아예 없어진 건 어떻게 하지 못했다. 이게 내 유럽여행의 사진이 아이폰 사진으로만 남아있는 이유다. 조금 더 이쁘게 찍고 남길 수 있었을 건데. 조심했어야 했는데. 여행 중 간간이 생각나는 카메라에 한 번씩 기분이 안 좋아지긴 했지만 털어내려고 많이 노력했었다.

 

정상 상태에서 돌아보고 했으면 진짜 이뻤을 도시였는데 너무 아쉬웠던 암스테르담. 경찰서만 기억이 난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