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B-CUT SWISS, INTERLAKEN

 

여행 가기 5년 전, 유럽 여행 때 맛 본 인터라켄의 맛은 시간이 지나도 잊혀지지 않았다. 무조건 다시 온다라는 생각을 했었고, 세 번째 도시로 인터라켄에 가게 되었다. 옛날엔 오래 머물지 않았지만 괜스레 반가웠던 곳.

 

Brienz

기차를 타고 가다가 본 강 혹은 호수를 바로 앞에 둔 Brienz. 여행에 조금 더 여유가 있었다면 내렸을 거 같다. 역 한 번 거닐어 보는 것도 좋았을 거 같다. 언젠가 다시 가게 된다면 한 번 걸어봐야겠다.

 

호수까지

인터라켄에 도착하고 호스텔 숙소에 짐을 두고 조금 걸었다. 좀 많이 걸었다. 호수까지 걸어가봤다. 호수에 다다르고 수영하시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럼 나는 발이라도 담궈야지 했는데 물이 너무 차가웠다. 빙하수 같은 건가. 어떻게 여기서 수영을 하는 거지. 그래도 온 김에 발은 담구자 해서 신발을 벗고 물에 발을 넣어봤다. 아픈 듯한 냉기에 오래 못 있고 바로 나올 수밖에 없었다. 근처에서 앉아 쉬며 발이 마를 때 까지 그냥 바라보고 있었다.

호수 옆에 마당이 있는 집이 있었는데 야외 식사 준비를 하고 있었다. 진짜 좋은 경치를 보며 먹는 야외 식사라니요. 많이 부러웠다. 이런 뷰에 삼겹살 구워 먹으면 행복할 거 같다.

 

돌아오는 길

꽤나 먼 거리였다. 이 날의 다리 아픔이 아직 기억나는 걸 보면. 돌아오는 길은 인터라켄 시내랑은 또 다른 느낌. 평온한 느낌이었다.

 

Harder Kulm

시내로 돌아와서 벤치에 앉아 쉬고 있었다. 그 앞에 5년 전에 갔었던 Harder Kulm이 보였다. 옛날에 올라가봤는데 다시 가볼까란 생각이 들어 바로 기차를 타고 올라갔다. 옛날 기억이 많이 났다. 산을 바라보며 산을 오르는 기차가 참 신기했었는데.

Harder Kulm에 올라가니 예전과 똑같았다. 변한 거라곤 정상에서 탔었던 미끄럼틀이 없어진 정도? 여전히 위에서 내려다 보는 풍경은 멋졌다.

 

Harder Kulm에서 바라본 융프라우

옛날엔 저 멀리 있는 융프라우를 제대로 안봤던 거 같다. 잘 몰라서 그랬나. 다시 갔을 땐 눈에 잘 들어왔었다. 한참 경치를 내려다 보다 일몰을 보고 내려가려고 했는데 해가 늦게 져서 결국 막차 타고 내려갔다. 정상에 호텔 같은 게 있는데 언젠가 한 번 묵어봐야지란 생각을 했다. 할 수 있으려나.

728x90
반응형

'해외여행 > B-CUT SWI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B컷, 스위스, 인터라켄_03  (0) 2021.03.01
B컷, 스위스, 인터라켄_02  (0) 2021.02.23
B컷, 스위스, 루체른_02  (0) 2021.02.18
B컷, 스위스, 루체른_01  (0) 2021.02.17
B컷, 스위스, 취리히_02  (0) 2021.02.07

+ Recent posts